본문 바로가기

정보

COVID-19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관련_한국발 입국자에 대한 국가별 조치 현황 (한국인 입국금지 등)

2020.03.06. (금) 23:00

 

* 외교부 여행주의보(여행경보와는 별개)

 

오늘 사실상 한국인입국을 금지하며 추가된 일본을 포함,

대부분의 아시아 국가와 중국 17개도시와 성, 홍콩, 마카오, 등과 러시아, 뉴질랜드, 호주, 동유럽 일부, 아프리카 일부 총 103개의 국가와 지역에서 한국발 특히 대구 경북지역을 방문한 사람에 대해서는 최소 자가격리부터 입국금지 등의 조치가 내려지니 어쩔수 없이 이 지역을 방문해야 하는 경우에는 확인, 준비를 하고 가면 좋겠습니다. 

 

한국발 입국자에 대한 조치를 내린 국가들을 살펴보면 대부분 자체 방역 대응 시스템이 잘 갖춰지지 않은 국가들로 자국을 보호하기 위한 대응으로 보이니 너무 감정적으로 마음아파하지 않으면 좋겠습니다. 

 

유럽에서는 덴마크와 영국이 한국인 입국에 대해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EU 국가와 미국은 한국인 입국에 대해 특별한 조치를 취하지 않았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화일 외교부 자료에 있습니다. 

 

http://www.0404.go.kr/dev/notice_list.mofa

 

공지사항 >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www.0404.go.kr

 

 이와중에 질문 하나: 

우리나라는 왜 마스크 수출을 금지하지 않았을까요?  코로나 바이러스가 터지자 태국, 인도, 중국 등 많은 나라가 마스크 수출을 금지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이제야 금지를 하기 시작했고, 정부가 마스크 공장을 통제하기 시작한지 이미 10일이 되었지만 마스크는 풀리지 않고 있습니다. 왜인가요? 다 어디로 갔나요?

202003062300 외교부_ 한국발 입국자에 대한 조치현황(가나다 순).pdf
0.15MB